‘마테크’ 라는 말이 새로 생겼다고 합니다.
적응할 시간도 없이 새로운 용어들이 실시간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마테크’는 Marketing 과 Technology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https://insight-up.tistory.com/51
마케터들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해 요구되어지는 IT 기술이라고 합니다.
풀어서 생각하면 ‘마케팅 IT 기술’로 간단하게 볼 줄일 수 도 있겠습니다.
마케팅을 하면 확실히 얻는 효과가 있고 무언가 판매할때 마케팅을 하지않는것과 마케팅을 하는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당장 저만 하더라도 타임딜이라고 하면 눈 돌아가서 구매 버튼을 누르고 있으니..)
그러나 마케팅에는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 비용 고 효율 마케팅을 위해 빅데이터, AI 와 같은 IT 기술의 활용은 필수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마케팅 기술중 하나인 팝업을 소개하며 자사 마테크 솔루션인 팝업 서비스를 같이 소개하려 합니다.
팝업은 잘못쓰면 고객에게 불편한 경험을 주지만 잘 사용하면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https://www.codenbutter.com/?utm_source=site&utm_medium=blog&utm_campaign=2&utm_term=martech
개인적으로는 특별할인, 타임딜 이런 팝업이 뜨면 궁금해서라도 한번씩 눌러보기 때문에 어떻게든 고객의 클릭을 유도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생각보다 활용하기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에 팝업을 추가할 때 개발을 하거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면 수정을 해야하는데 보통 사이트마다 수정을 다 해야 하기 때문에 통합된 하나의 시스템에서 모든 팝업을 관리할 수 있으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코드앤버터 팝업 서비스는 여러 사이트의 팝업을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하기 굉장히 편리한 마테크 서비스를제공하고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팝업 템플릿도 많고 PC, 모바일 따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노코드 솔루션으로 코드를 칠 필요없이 마우스로만 팝업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개발지식이 따로 없어도
쉽고 편하게 팝업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도메인을 여러개 추가할 수 있는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쇼핑몰을 A, B, C, D 4개를 운영하고 있으면 다른 솔루션들은 A 하나 B 하나 C 하나 D 하나 이런식으로 팝업을 띄우게 설정하기 때문에 글자 오타라도 바꾸려고 하면
4개의 설정을 전부 바꿔야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는 예를 들어 C 는 공개 설정을 까먹는 실수를 하는 등의 다른 실수를 하기도 쉽기 때문에
통합된 하나의 시스템에서 모든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많은 이득을 가져올 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코드앤버터의 마테크 솔루션은 노출 대상 설정에 원하는 도메인만 계속 추가하면 충분하기 때문에 다른 솔루션에 비해 관리의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팝업을 포함한 코드앤버터의 대부분의 서비스가 아직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용도로 사용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를 포함한 내부 개발자들이 커머스몰 운영 경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가 불편한지 보통 고객들이 어떤 불편을 이야기 하는지에 대한 경험이 많아 앞으로 서비스는 더욱 좋아질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좋아지기 위해 개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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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퍼플아이오 소속 임직원으로 자사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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